>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尹, 대구 서문시장 찾아 ″국정의 목표 오직 국민..초심 다시 새겨"
2023/04/01  20:58:03  파이낸셜뉴스
대구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내외 (대구=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일 대구 서문시장 인근에서 열린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3.4.1 jeong@yna.co.kr (끝)
대구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내외 (대구=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일 대구 서문시장 인근에서 열린 '서문시장 100주년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3.4.1 jeong@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일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국정의 방향, 국정의 목표가 오직 국민이라는 초심을 다시 새기게 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개최된 '서문시장 100주년 맞이 기념식에 참석했다. 취임 후 윤 대통령 부부의 서문시장 방문은 이번이 3번째다.

윤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제가 여러 차례 서문시장에서 격려와 응원을 힘껏 받았다. 선거일 바로 전날 마지막 유세에서 서문시장에서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와 함성은 지금도 잊을 수 없다"며 "그 생각을 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지금도 힘이 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의 할 일은 국민을 잘 살게 하는 것"이라며 "부당한 지대 추구에 혈안이 된 기득권 세력이 아니라 열심히 땀 흘리는 국민 여러분께서 잘 사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사회에서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 법치가 제대로 작동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대구 서문시장의 역사는 100년 전 오늘 이곳에서 시작됐다. 1923년 대구 물산장려운동을 시작으로 6.25 전쟁과 대구 2.28 민주운동, 섬유산업의 성장 등 대구의 파란만장한 역사 한가운데에서 서문시장은 늘 시민과 함께 있었다"며 "코로나가 기승을 부릴 때도 묵묵히 지역 경제의 버팀목이 됐다"고 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지역과 시민의 곁을 지켜주신 상인 여러분의 땀과 헌신, 그리고 이곳을 찾는 시민 여러분의 애정이 서문시장의 소중한 역사를 만들었다"며 "서문시장은 우리의 문화 유산이다. 서문시장이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정부가 수출 드라이브와 함께 내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서문시장과 같은 전통시장들이 손님들로 붐비고 더욱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윤 대통령은 "왜 정치를 시작했고, 누구를 위해서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가슴 벅차게 느낀다"며 "늘 힘이 되어 주신 여러분의 손을 잡고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발이 닳도록 뛰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서문시장 주변에는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보기 위해 약 1만여명의 시민들이 몰렸다. 윤 대통령 부부와 인사하려는 시민들이 많아 행사가 30분 가량 지연되기도 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행사장 500m 거리에서부터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고, 악수를 하며 이동했다. 시민들은 "윤석열", "대통령"을 외치기도 했고, '사랑합니다 윤석열'이라는 피켓을 든 시민도 있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