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尹 대통령, 대구서 한국프로야구 개막전 깜짝 시구
2023/04/01  14:45:56  아시아경제

윤석열 대통령이 2023년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 행사에 깜짝 등장해 시구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1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의 개막전에서 시구했다. 윤 대통령은 한국 야구대표팀 점퍼와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에 등장했으며 김건희 여사도 같은 복장으로 동행했다.


장내 아나운서가 윤 대통령을 '오늘의 시구자'로 소개하자 관중들은 박수로 윤 대통령을 맞이했다.



허구연 KBO 총재의 안내로 마운드에 오른 윤 대통령은 스트라이크존에 걸치는 공을 던졌다. 윤 대통령이 시구한 공은 부산 기장군에 건립될 야구 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대통령의 프로야구 시구는 이번이 8번째다. 대통령이 프로야구 개막전 시구자로 나선 것은 프로야구의 원년이었던 1982년 전두환 대통령, 1995년의 김영삼 대통령의 시구 이후 28년 만이다. 윤 대통령은 전두환·김영삼 대통령에 이어 정규 시즌 개막전에 시구한 3번째 현직 대통령이 됐다.


윤 대통령은 시구에 앞서 허구연 KBO총재를 비롯한 야구 관계자들과 만나 환담했다. 윤 대통령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외가 근처 한양대 야구부 숙소에 오가며 선수들과 알고 지냈다고 한다.


당시 윤 대통령과 인연을 맺은 한양대 출신 남우식, 정현발, 천보성, 배대웅 전 선수도 환담에 함께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