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국세청, 고위직 인사…김태호 차장·강민수 서울청장 임명
2022/07/07  22:38:11  이데일리
- 김창기 청장 취임 후 첫 단행…현안 해결 우선순위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국세청이 7일 김창기 국세청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고위직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지방청장 명예퇴직 공석을 신속히 충원하고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등 향후 주요 당면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자 위해 이뤄졌다

사진 왼쪽부터 김태호 신임 국세청 차장, 강민수 신임 서울지방국세청장, 김진현 신임 중부지방국세청장. (이미지=국세청)


고위 ‘가급’ 인사로는 김태호 대구지방국세청장이 국세청 차장으로 임명됐다. 김 신임 차장은 행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자산과세국장·전산정보관리관 등 주요 직위를 두루 거쳤다.

대구지방국세청장 시절 납세자 성실신고를 적극 지원해 안정적 세수 확보에 크게 기여했고 탈세 행위에 대해 엄정한 세무조사를 실시해 과세의 공평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지방국세청장에는 강민수 대전지방국세청장이 임명됐다. 강 신임 서울지방국세청장은 행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징세법무국장·기획조정관 등을 역임했다. 대전지방국세청장으로 재직하며 신고 안내 서비스를 제공해 납세자 부담을 줄이고 영세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세정 지원을 전개하는 급부세정을 적극 실시했다.

김진현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은 중부지방국세청장에 임명됐다. 김 신임 중부지방국세청장은 행시 38회로 국세청 기획조정관·개인납세국장, 중부청 조사2국장 등을 거쳤다.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으로 근무하며 성실납세 문화 조성에 앞장섰고 가용 가능한 세정지원에 집중해 민생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했다.

고위 ‘나급’ 주요 인사로는 대전지방국세청장에 이경열 서울지방국세청 송무국장, 광주지방국세청장에 윤영석 국세청 정보화관리관, 대구지방국세청장에 정철우 국세공무원교육원장 등이 각각 임명됐다.

국세청은 고위직과 함께 상반기 과장급 110명에 대한 전보 인사도 실시했다. 이번 인사 기준은 능력과 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시스템이 구현되도록 업무성과와 노력도를 적극 반영했다. 해당 업무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근무경력 등을 감안해 최적임자를 주요 직위에 배치했다.

본청 주요 직위에는 업무추진력과 역량이 검증된 유능한 인력을 발탁해 일하는 분위기를 좃ㅇ하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의 동력을 마련키로 했다.

수도권청 등에 여성 관서장과 주요 보직 과장을 확대 배치했으며 직원간 소통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환경을 마련하는데 주력했다. 본청·지방청 주요직위 과장 등은 임용 구분과 출신 지역별로 균형 있게 배치했다.

이번 인사 부임 일자는 11일이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