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시황 > 선물옵션 시황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선물옵션시황
[구미영 투자 칼럼] 금리가 들썩일 때 ELW매매가 마이너스를 수익으로 전환해준다!!
2022/06/08  14:00:00  이데일리
최근 국채선물 10년물은 반빅 넘게 하락했다.

그만큼 안전자산도 하락하고 있어 대기 자금들이 우리 시장에서 이탈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다.

여기에 한국은행의 0.25% 금리 인상으로 기준금리는 1.75%까지 인상된 상태이며 시장 금리는 더 높게 형성되어 있고 그 격차가 크다 보니 ELW는 더 빠른 시세를 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즉, 대출로 시장에 공급하는 ELW는 더 큰 금리를 적용해야 하니 레버리지가 확대되고 시장이 불안하면 작은 악재도 민감하게 받아들여 바로 하락하고 또 악재가 해소되는 듯하면 시장이 반등을 하는 등 변동성이 큰 등락이 나오고 있는 구간이다.

ELW는 증권사가 발행하는 상품으로 거래세를 내지 않는다. 증권사는 돈을 미리 준비하고 상품을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빚을 통해 ELW 상품을 공급한다. 그러므로 지수의 상승과 하락 상관없이 합성 수익이 커져야만 빚도 갚고 수익도 챙길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개인투자자도 원칙을 지키면서 ELW 매매를 한다면 투자금을 지키는 매매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계좌 손실로 상처받은 계좌에서 투자금을 지킬 수 있는 원칙을 하반기 핵심 투자전략 강연에서 공개하고자 한다.

하반기 핵심투자전략 강연 일정은 아래와 같다.
■ 일시 : 6월 11일(토) 오후 2시~4시
■ 장소 : KG타워 B1층 하모니홀(서울 중구 통일로 92 KG타워 B1층)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