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SK하이닉스, 1차협력사 ESG평가 실시..공급망리스크 대응
2022/01/24  09:41:57  이데일리
- "공급망 내 ESG리스크 관리는 선택 아닌 필수"

[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SK하이닉스(종목홈)가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의 일환으로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급망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온라인 자가평가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럽연합(EU)이 공급망 실사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급망 내 ESG를 강화해 리스크를 줄이겠다는 차원이다.

SK하이닉스는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공급망 내 ESG 영역에서 잠재적인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협력사가 ESG 관리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1년 ESG 평가체계를 보완하여 이번 평가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평가 항목은 ‘SK하이닉스 협력사 행동규범’에 근거한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4개 영역이며, 평가 프로세스는 ‘사전 현황 파악→협력사 자가평가→현장평가→결과 활용’의 단계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는 온라인 자가평가 시스템을 활용해 작년 7월부터 9월에 걸쳐 진행했다. 1차 협력사 전체의 약 89%에 해당하는 협력사가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자가평가 결과 고위험군(하위 10%)으로 분류된 일부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부터 현장평가를 수행 중이며, 업체별로 결과 분석 보고서를 전달하고 주요 개선과제 선정 및 모니터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 장평가 및 사후 지원 대상을 지속 확대해나가는 등 공급망 내 ESG 리스크를 완화하고, 협력사들이 ESG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방실 SK하이닉스 ESG전략 담당 부사장은 “공급망 내 ESG 리스크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향후 ESG 평가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하고 정기적인 평가 실시를 통해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