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에 권영세 선대본부장 임명
2022/01/24  09:23:31  이데일리
- 이철규, 박성민, 임이자 등 공관위원 6명도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이 오는 3월 9일 대선과 함께 시행되는 재보궐선거의 공천관리위원장으로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을 임명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지난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같은 안을 의결했다. 공천관리위원으로는 이철규 전략기획부총장, 박성민 조직부총장, 임이자·김승수 의원,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박명호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등 6명이 임명됐다.

공관위는 이날 출범과 함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비공개 최고위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나 향후 공천 일정 등에 대해서 “설 연휴가 지나고 나서 구체적인 안을 말씀드릴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날 논의될 것으로 보였던 서울 종로·서초 갑 등에 대한 전략공천 문제는 다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허 대변인은 ‘전략공천 문제는 공관위에 공을 돌린다고 해석하면 되는가’라는 취재진 질문에 “그렇게 보면 될 것 같다. 구체적으론 공관위에서 마무리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서울 종로는 전략공천, 나머지 4곳은 100% 완전 국민경선제(오픈 프라이머리)로 실시하기로 잠정 합의했었다. 오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지역은 서울 종로, 서초 갑, 대구 중남까지 3개 지역구이며 재선거 지역은 경기 안성과 충북 청주상당 2개 지역구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