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일본 대사관, 文 대통령 설 선물 반송한 이유는?
2022/01/22  10:26:19  파이낸셜뉴스

주한일본대사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설 선물에 독도 그림이 그려져 있다며 트집을 잡아 선물 수령을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마이니치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일본대사는 이날 문 대통령이 보낸 설 명절 선물을 받지 않고 반송했다. 선물을 담은 상자에 독도가 연상되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는 게 이유다.

일본대사관은 한국 정부에 “(독도는)역사적 사실을 고려해도, 국제법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라며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는 이번 설 명절을 맞아 각계 원로, 국가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계층, 코로나 대응에 종사하는 의료 관계자, 한국에 주재 중인 각국 대사와 해외 언론 관계자 등에 전통주와 밤 등이 담긴 선물 세트를 보냈다.

앞서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은 지난 17일 정기국회 외교연설을 통해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는 일본 고유 영토"라고 주장했다.

이에 한국 외교부는 대변인 성명을 내고 "일본 정부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히 우리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질없는 주장과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반박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