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방사청장, K-9 자주포 협상 "文, 무리하지 말고 차분하게 협상"
2022/01/22  10:24:20  파이낸셜뉴스
강은호 방위사업청장. (방위사업청 제공) 2021.2.3/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이집트를 방문 중인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21일(현지시간) K-9 자주포 이집트 수출 협상과 관련해 "정확한 현재 상태는 아직도 협상 중"이라고 밝혔다.

강 청장은 이날 이집트 카이로에서 현지 브리핑을 통해 "어제 오후부터 방위사업청 직원들과 한화디펜스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집트 방산물자부 장관 등 이집트측 협상 대상자들도 같이 모여 늦은 시간까지 협상을 진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청장은 그러면서 "양국 정상 확대정상회담 시 두 정상은 K-9 자주포 협력사업은 이집트 전력 증강에 크게 기여할 것이고, 기술이전 및 현지생산 등을 통한 양국 간 서로 윈윈하는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는 데 같이 동의를 했다"며 "이후 이어진 공식 오찬 자리에서 양 정상이 강 청장 등에게 협상을 지속하라고 지침을 내렸다"고 전했다.

강 청장은 이어 "대통령께서 저희에게 주신 지침은 순방 기간 중 순방 성과를 내려고 무리하게 협상에 임하지 말고 건전하게 협상에 임하라는 것과 양국 간 건전한 발전, 관계가 더 중요하며 차분하게 협상에 임하라는 지침을 주셨다"고 설명했다.

강 청장은 "무리하는 것보다는 대통령 말씀대로 건전하게 협상을 해서 양국이 윈윈하는 건강한 관계로 하는 게 맞다고 본다"며 문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강 청장은 "협상에 임하는 사람으로서 대통령에게 감사한 건 시간적 제약 조건을 준다든가, 성과를 내라고 독촉하면 불리한 조건을 받아들이거나 감당하기 힘든 내용을 승인할 수 있는, 정말 큰 실수를 할 수도 있었다"며 "이에 대해 순수하게, 차분하게, 장기적인 관점에서 협상할 수 있도록 지침을 주신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강 청장은 "작년 1년 논의했던 것보다 어제 저녁에 논의했던 게 훨씬 더 급속하게 합의에 이르는 부분들이 있었다"며 "오늘 오전에 (이집트측에) 다양한 옵션을 제시했는데, 아직 이집트 쪽에서 답이 없는 상태로, 답이 오더라도 추가 옵션이 오면 (우리도) 그에 대한 대응을 해야 해서 추가 시간이 더 필요할 걸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