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정은보 "스톡옵션 행사, 투자자 보호 전제 돼야"
2022/01/20  14:41:18  파이낸셜뉴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20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핀테크 업계 간담회'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20일 카카오(종목홈) 경영진의 주식 '먹튀' 논란과 관련해 "시장 또는 개인 투자자 보호가 전제되면서 스톡옵션 제도가 운영돼야 한다"며 "필요한 제도 개선 분야에 대해서는 금감원이 살펴보고 개선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핀테크업계와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카카오페이 경영진의 스톡옵션 행사에 관해 금감원은 제도 개선의 문제로 생각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예대금리 점검과 관련해서는 "개별 은행을 하나하나 점검을 한 결과 예대금리(예금·대출 금리) 차는 축소되고 있는 동향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지금은 금감원이 (은행의) 예금금리에 이어 대출금리 점검을 하는 단계에 있다"고 언급했다.

전날 정치권발 화두인 가상자산 최초 발행(ICO) 허용에 관해 정 원장은 "(정부가) 그동안에는 ICO를 허용하지 않는 정책을 유지해 왔다"면서도 "현재 코인 ICO 문제가 사회적 화두로 대두되고 있다. 종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