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현대차, "수소버스 보급 확대"… 환경부·부울경과 MOU 체결
2022/01/19  16:30:42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연우 기자 = 현대자동차가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수소경제권' 내 수소버스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환경부,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종목홈)는 환경부와 부산시, 울산시, 경남도, 김해시, 부산·울산·경남 버스운송사업조합과 '부울경 수소버스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기아 서울 양재동 사옥 [사진=현대차그룹]

이번 협약에 따라 환경부와 부울경 각 지자체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연간 100대 이상의 저상형 수소버스 '일렉시티 FCEV' 보급을 추진한다. 현대차는 이 과정에서 가격 할인 등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출시를 앞둔 현대차의 고상 수소버스 시범운행사업도 예정돼 있다. 현대차는 환경부, 부울경과 장거리 전용인 이 수소버스를 지역내 광역·시외버스 노선에서 한 달간 운행하며 상품 개선을 위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데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협약 당사자들은 부울경 지역의 인프라 구축 방안을 논의하는 등 수소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소버스 보급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부울경 지역과의 협력으로 더 많은 도시민들께 친환경 교통수단을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softco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