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인’ 선착순 계약..."계약금 완납 시 입주 전 전매 가능"
2021/10/13  18:35:55  팍스경제TV

'힐스테이트 동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동인'의 선착순 계약을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동인'은 대구시 신흥(종목홈) 주거벨트로 떠오른 태평로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대단지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최근 정부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가 심사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혀,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선착순 계약은 거주지역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마음에 드는 잔여세대의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착순의 방법으로 공급받은 분양권은 타 주택 청약시 재당첨 제한과 무관하고 무주택으로 간주되어 광역 투자수요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계약금(10%) 완납 시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합니다. 현재 주택법에는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을 최대 3년으로 명시하고 있는데, 이 단지는 1000세대가 넘는 대단지 설계로 공사기간이 3년을 초과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 53조의 10호에 따르면, 입주자를 선정하고 남은 주택을 선착순의 방법으로 계약한 분양권은 주택 소유로 보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다"라며 "대구 전역이 규제 지역으로 묶인 상황에서, 이번 선착순 계약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