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코오롱인더, 미쉐린과 파트너십 강화
2021/09/27  09:56:15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코오롱인더(종목홈)스트리가 석유수지 분야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타이어업계 1위 미쉐린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석유수지의 품질 우수성과 체계적인 글로벌 공급망을 구축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2021 미쉐린 우수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현재 타이어 제조 시 혼입하는 필수 원자재인 석유수지를 미쉐린에 공급하고 있다. 석유수지는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이는 주된 기능을 하는 동시에 고무를 비롯한 다른 재료들이 잘 섞일 수 있도록 혼화성(混和性)을 높이는 소재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품질 측면에서 어떠한 결함도 없었을 뿐 아니라 꾸준히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며 '좋은 제품을 제때 공급하는 믿을만한 공급사'로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양사 간 파트너십도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부터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공급망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미쉐린과 꾸준히 친환경(bio-based) 소재 개발을 위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또 수년 전부터 타이어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를 통해 친환경성을 가늠하는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 대비한 협력을 해왔으며 현재 전세계적인 탄소중립 목표에도 공동 대응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물류난에 신속히 대응한 코오롱인더스트리 석유수지 공급망의 혁신성도 미쉐린의 찬사를 받았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올해 초부터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새로운 물류 거점을 두고 유럽지역 직배송을 지원해 지난 3월 수에즈 운하 폐쇄에 따른 물류 대란에도 공급망을 정상 가동하며 적기에 납품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미국 텍사스 지역의 기록적인 한파로 물류난을 겪을 때에도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공급망을 정상 가동하며 미쉐린 현지 공장의 안정적인 생산을 지원하기도 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난 6월 전남 여수공장의 첨단석유수지 생산시설을 1만5000t 규모 증설해, 연산 총 20만t의 생산능력을 갖추며 석유수지 제조 부문 세계 2위로 올라섰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