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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객 안내는 기본, 광고·보안까지"…LG전자, 안내로봇 신제품 출시
2021/09/26  10:00:00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LG(종목홈)전자가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종목홈)는 무역센터의 자산·시설 관리회사인 더블유티씨서울(WTC Seoul)과 함께 내달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2대를 배치하고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제품은 유동 인구가 많고 길이 복잡한 코엑스몰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시설 안내 및 길 찾기 서비스와 이동형 양면 사이니지를 활용한 위치 기반·시간대별 광고 업무를 수행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는 물론,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준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방문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도슨트 기능도 강점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객들의 비대면 서비스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로봇이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이 로봇은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있다. 고객은 LG전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활용해 이 화면에 나오는 광고를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 특정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 맞춤형 타깃 광고가 가능한 셈이다.


예를 들어 오전에는 "즐거운 아침입니다. 아침에 여는 브런치 식당 소개해드려요"라는 문구로 자연스럽게 식당을 안내하고, 영화관 근처에서는 새로 나온 영화를 소개하는 등 맞춤형 광고·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 로봇은 심야 시간에도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촬영하는 등 보안업무까지 수행할 수 있다.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본체에 저장하고 원격으로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고객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보안 솔루션과도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는 안내로봇 고객을 대상으로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LG CLOi Cloud Station)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제공해 고객은 지속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받을 수 있다.


한편 LG전자가 지난 2018년 출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인천공항,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GS건설(종목홈) 모델하우스, 현대백화점(종목홈) 더현대 서울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상무)은 "호텔, 병원, 레지던스, F&B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으로 운영 업무의 효율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제공,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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