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삼성重, 中 닝보법인 철수…해외사업장 운영 효율 개선 일환
2021/09/14  09:37:08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삼성중공업(종목홈)은 중국 내 생산법인인 '닝보(寧波) 유한공사'를 철수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법인이 소유한 토지 등 자산은 중국 정부가 인수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잔여 공정을 연말까지 완료하고 내년 초 인수인계 절차를 마무리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삼성중공업 중국 닝보법인은 1995년 설립해 26년 동안 거제조선소에 선박 블록을 공급해 왔다. 그러나 설비 노후화로 생산 효율이 떨어지면서 해외 사업장 운영 효율 개선 전략의 일환으로 철수를 결정하게 됐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중국 내 2개 사업장에서 이뤄진 블록 제작은 향후 룽청(榮成)법인으로 일원화하고 집중 육성해 효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중공업은 과거 호황기 선박 건조 물량 증가에 대응하고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1995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 2006년에는 산둥성 룽청시에 선박 블록 생산 법인을 설립해 운영해 왔다. 지난해 말 기준 생산량은 각각 15만t, 20만t 규모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