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카라이프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카라이프
BMW 뉴2시리즈 그란쿠페, 쿠페 디자인에 공간활용도 대폭 개선
2020/03/25  11:08:04  아시아경제

BMW 뉴 220d 그란쿠페(사진=BMW코리아)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BMW가 공간과 연비를 겸비한 '뉴 2시리즈 그란쿠페'를 앞세워 국내 소형 쿠페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뉴 220d 그란쿠페는 BMW가 콤팩트 차종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4도어 쿠페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종목홈)과 실용성을 갖췄다.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220d 그란쿠페는 어드밴티지와 럭셔리 총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어드밴티지가 4490만원, 럭셔리는 4760만원으로 책정됐다.


새로운 2시리즈 그란쿠페는 쿠페 특유의 낮고 넓은 차체 비율은 유지하면서도 이전 모델 대비 공간 활용도를 크게 개선했다. 기존 모델 대비 뒷좌석 무릎 공간은 33㎜ 늘리고 좌석 높이를 12㎜ 높여 승하차가 편해졌다. 트렁크 용량도 기본 430ℓ로 기존 2도어 모델 대비 40ℓ 늘었다.


뉴 220d에 탑재된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은 13.9㎞/ℓ의 뛰어난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해당 엔진은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0.79㎏fㆍm를 발휘하며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민첩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BMW는 뉴 220d 그란쿠페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을 내세워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알루미늄 새틴으로 마무리된 새로운 키드니 그릴과 4개의 눈을 형상화한 풀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해 강인한 인상을 완성했다. 후면부는 LED 리어라이트와 이를 연결하는 블랙 하이글로스 캐릭터 라인을 강조해 차폭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줬다.


사람과 차량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다양한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도 탑재됐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