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200자 책꽂이] 25분 회의 외
2020/03/18  05:02:18  이데일리
△25분 회의(도나 맥조지│208쪽│미래의창)20여년 간 기업의 전문 조력자 역할을 해 온 저자가 ‘25분 회의법’을 소개했다. 사람이 가장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바로 ‘25분’이다. 긴 시간 동안 일에 매달리기보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일할 때 높은 집중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회의 전 목적 파악하기’ ‘참석자 신중하게 선정하기’ ‘시간 엄수’ ‘적극적인 분위기 만들기’ 등 구체적인 실천법을 설명했다.

△도덕경제학(새뮤얼 보울스│388쪽│흐름출판)보상과 처벌을 중심으로 하는 ‘인센티브’ 제도의 허점을 파헤쳤다. 저명한 경제학자인 저자는 시장의 완벽한 작동을 위해 필요하다고 여기는 인센티브가 오히려 시장의 작동을 저해할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19~20세기 자유주의 확대를 가져온 시민의 덕성(종목홈)과 연대를 복원하고, 약자와 취약 계층을 보호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갖춰야 비로소 공정한 사회가 될 수 있다고 이른다.

△가난한 회사의 마케터 매뉴얼(민경주│234쪽│쌤앤파커스)환경 분석부터 콘텐츠 제작, 광고, 홍보까지 작은 회사의 마케터들이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노하우를 담았다. ‘회사 상황과 환경 분석하기’ ‘데이터 해석하기’ ‘온라인 도구를 이용한 각종 잡다한 기술 익히기’ ‘기자 및 고객 응대하기’ 등 초보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개인기를 소개했다. 마케터에게는 사람 사이의 문제나 대처능력이 중요한 만큼 ‘멘탈 관리 파트’를 자세히 다뤘다.

△앞서가는 조직은 왜 관계에 충실한가(랜디 로스│348쪽│현대지성)왜 어떤 조직은 성공하고 어떤 조직은 실패하는지, 조직의 운명을 좌우하는 관계의 비밀을 밝혔다. ‘의도성’ ‘겸손’ ‘책무성’ ‘지속 가능성’ 등 4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관계 맺는 방법을 알려준다. 글로벌 조직문화 컨설턴트인 저자는 “관계가 해결책”이라고 강조한다. 자신의 팀,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탄탄한 관계를 맺는 순간, 앞서 가는 조직이 만들어진다고 말한다.

△스웨덴 국세청 성공스토리(레나르트 위트베이·안더스 스트리드│252쪽│세상)세계 최고의 복지국가로 손꼽히는 스웨덴의 국세청이 어떻게 성공적으로 혁신을 이뤄냈는지 소개했다. 30년간의 개혁과정에 모두 참여한 두 저자가 조직문화의 변화,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응대의 중요성, 어떻게 신뢰를 쌓을 수 있는지에 대해 흥미롭게 설명했다. 권력기관 종사자들이 국민들을 대할 때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새로운 이론과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쓰고 싸우고 살아남다(장영은│256쪽│민음사)치열한 글쓰기로 새로운 세상을 꿈꿨던 25명 여성들의 삶과 철학을 담았다. 버지니아 울프, 박경리, 에밀리 브론테 등 필사적으로 글쓰기에 매달렸던 이들의 이야기다. 여성 작가들이 직접 남긴 글과 말들을 모아 저마다의 실패와 성공의 기록을 다시 썼다. 여성에게 글쓰기는 나와 세계를 바꾸는 혁명이었으며, 그들의 글을 읽는 일은 우리가 이어가야 할 유산이라고 강조한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