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취미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취미
[바둑] '3연승' 김민서 맹활약, 지지옥션배 여자 영재팀 우승
2020/03/09  18:31:24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여자 영재팀이 김민서(13) 어린이의 3연승 등으로 지지옥션배 어린이 대항전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9일 열린 지지옥션배 어린이 3대3 대항전 최종국에서 김민서 어린이가 조상연(12) 어린이에게 135수 만에 흑 시간승하며 여자 영재팀에 우승컵을 안겼다.

김민서 어린이. [사진= 한국기원]

제13기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의 이벤트로 펼쳐진 이번 대회는 남자 영재 3명과 여자 영재 3명이 출전해 연승전 방식으로 진행됐다.

남자 영재팀은 2019 크라운해태배 어린이명인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주현우(10) 어린이와 2018 크라운해태배 어린이명인전 우승자 기민찬(11) 어린이, 제19회 한화생명배 어린이국수전 우승자 조상연 어린이가 출전했다.

여자 영재팀은 여자 연구생 최연소자 이나현(11) 어린이와 우리금융그룹배 전국어린이바둑대항전에서 우승한 이나경(12) 어린이, 여자 연구생 2위이자 문경새재배 초등최강부 우승자 김민서 어린이가 팀을 이뤘다.

지난달 24일 열린 1국에서 남자 영재팀 주현우 어린이가 여자 영재팀 이나현 어린이에게 승리를 거둔데 이어 25일 2국에서 이나경 어린이를 꺾고 2연승을 거뒀다. 지난 2일 열린 3국에 여자 영재팀은 마지막 주자 김민서 어린이가 주현우 어린이의 연승을 저지한데 이어 3일 4국에서 기민찬 어린이에게 승리하며 승부를 최종국까지 가져갔다. 마지막 대국에서도 승리를 거둔 김민서 어린이의 3연승으로 여자 영재팀이 역전우승에 성공했다.

대구가 고향인 김민서 어린이는 "승리를 거둬 대구·경북 지역에 힘을 드리고 싶었는데 이룰 수 있어 기쁘고 대구·경북 지역에 계신 모든 분들이 코로나19를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