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옥천군,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 지원사업 공모 선정
2020/01/20  09:51:10  뉴스핌

[옥천=뉴스핌] 이주현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하는 10억원 규모의 2020년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특성화 및 발전 가능한 품목을 중심으로 조직화된 공동경영체를 육성하고, 통합마케팅조직과 계열화를 통해 시장교섭력 확보 및 지역단위 자율적 수급조절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옥천군청 전경 [사진=옥천군]

이번 공모에는 전국 22개 농협이 참여했다.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총 16개소가 선정됐고, 충북에서는 옥천군이 유일이다.

옥천군에서는 465ha에서 4000여 t의 복숭아가 생산되고 있다. 최근 6년간 지속적인 생산량이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지원 사업 추진을 통한 생산 농가와 판매조직 활성화를 통한 복숭아 품위를 최상위로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 공모사업에 도전했다는 게 옥천군의 설명이다.

옥천군은 사업 시행 주체인 옥천농협에 2021년까지 10억원(국비 5억원, 도비 1억2000만원, 군비 2억8000만원, 자부담 1억원)을 지원한다.

박현숙 옥천군청 원예유통 팀장은 "옥천농협 APC를 통해 공선 출하해 옥천 복숭아의 고품질 품격 브랜드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smosjh88@naver.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