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TBT,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샤플앤컴퍼니'에 프리시리즈A 투자
2020/01/20  09:39:38  이데일리
- B2B 모델로 글로벌 발전 가능성 높게 평가

샤플 사용화면(사진=TBT 제공)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벤처캐피털(VC) TBT가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샤플앤컴퍼니에 프리시리즈A로 10억원을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샤플앤컴퍼니의 매장 직원 업무 관리 앱 샤플(Shopl)은 본사와 매장 내·외근 직원 간 협업을 돕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소프트웨어다. 직원 스케줄, 판매량, 재고, 가격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본사와 매장 간 실시간 업무 관리 기능과 직원 출퇴근 및 매장 내 체류율 간편 관리 툴이 있어 빠르고 효율적인 원거리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TBT는 B2B SaaS 모델로서 글로벌 발전 가능성을 투자 이유로 꼽았다. 또 TBT는 샤플앤컴퍼니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해외 VC와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지원 및 샤플의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정부부처 및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돕는다.

이람 티비티 대표는 “이준승 대표는 11년간의 해외 삼성전자(종목홈) 매장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리테일 시장에 대한 전문성이 입증된 분”이라며 “초기 삼성전자 해외 거점에서 운영된 샤플 서비스의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볼 때 향후 확장 및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준승 샤플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TBT 투자를 기반으로 2020년부터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시장 등 해외 거점 설립 및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여 기업 업무용 채팅 서비스 앱 슬랙(Slack)처럼 리테일 분야 글로벌 협업 툴로 성장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