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공정한 출발선 보장"…서울시-민주당, 청년문제 해결 `맞손`
2020/01/20  09:32:36  이데일리
- 불평등·세대 갈등 등 청년문제 해결방안 모색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서울시 청년청은 2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청년위원회와 청년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당정협의회는 불평등, 세대 갈등, 교육제도 개선 등 급부상하는 청년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추진을 위한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다. 청년 문제만을 화두로 지방 정부와 정당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박원순 시장과 안규백 서울시당위원장, 임세은 서울시당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영경 청년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약 2시간에 걸쳐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9일 청년의 고용·주거·교육·문화 등 정책을 포괄하는 청년기본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해 서울시는 조례 개정의 후속 조치를 진행하기로 민주당과 합의했다.

앞으로 서울시와 민주당 서울시당은 이날 청년당정협의회를 정례화하고 추후 정책과 예산까지 논의의 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원순 시장은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중앙정부 청년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의 기반이 마련됐다”며 “청년의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공정한 출발을 위한 기반을 만들기 위해 민주당과 적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