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LG디스플레이, 협력사들과 새해 동반성장 다짐
2020/01/19  10:00:18  파이낸셜뉴스
80여개 부품·장비 협력사 초청
사업전략,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등 공유
'베스트 파트너 어워드' 수여


LG디스플레이(종목홈) 정호영 사장(오른쪽 네번째)과 협력사 대표들이 지난 17일 경기 파주 사업장에서 열린 '2020년 동반성장 새해모임'에 참석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LG디스플레이가 주요 협력사들과 새해 동반성장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7일 80여개 핵심 부품, 장비 협력사 최고경영자(CEO)들을 경기 파주 사업장으로 초청해 '2020년 동반성장 새해모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정호영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사업전략과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및 구매 중점과제를 공유했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대세화 △P-OLED 사업 턴어라운드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의 사업전략을 제시했다. 이러한 계획을 바탕으로 협력사와 함께 시장선도를 위한 발걸음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 이날 사업전략을 설명하며 "우리의 체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도약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 사장은 "LG디스플레이와 협력사가 같이 단계적으로 벽돌을 쌓아간다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큰 집을 지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하며 함께 성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를 강조하며 지원해 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협력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제조혁신 프로젝트가 있다. 지난해에는 14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331건의 제조혁신 과제를 수행했다. 사람의 눈으로 직접 하던 부품불량검사를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검사 정확도를 높여 검사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공정 지능화 등이 있다. 프로세스 혁신 활동, 전산화, 자동화 및 에너지 절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며 시장 선도에 앞장선 9개의 부품 및 설비협력사에 '베스트 파트너 어워드'를 수여했다.

한편, 이날 LG경제연구원 박래정 부문장의 2020년 국내외 경제전망에 대한 강연이 진행, 참석자들과 올해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