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중국 무역 협상팀 13일 미국행…미중 1단계 합의 서명"
2020/01/06  10:59:48  이데일리
- SCMP "트럼프, 15일 서명 전격 발표로 일정 수정"

[이데일리 김정훈 기자]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미중 무역협상 1단계 합의를 위해 중국 무역협상단이 다음주 13일 미국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류허(劉鶴) 부총리가 이끄는 중국 협상단은 미중 1단계 무역합의문 서명을 위해 오는 13일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할 계획이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5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중국 협상단은 13일 미국으로 출국해 15일 무역합의에 서명하고 16일 귀국하는 일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에 따르면 당초 중국 협상단은 이달 초 미국으로 출발할 계획이었으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1월 15일 중국과 포괄적인 1단계 무역 합의에 대한 서명을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급히 조정됐다.

신문은 “미중 양측은 1월까지 협상을 마무리할 것이라고만 예상하고 있다”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참석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날짜를 발표할 지 예상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피터 나바로 미국 백악관 무역·제조업 정책국장 역시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달 15일 중국과 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아직까지 미중 양측이 공식적으로 일정을 밝히지는 않았다.

미중은 지난해 12월 양국이 1단계 합의를 타결했음을 공식화했으며 서명 체결을 앞두고 있다. 중국 국무원에 따르면 이번 1단계 무역합의문은 서언, 지식재산권, 기술 이전, 식품 및 농산품, 금융 서비스, 환율 및 투명성, 무역 확대, 쌍방의 (합의 이행) 평가 및 분쟁 해결, 마무리 등 9개의 장을 포함하고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