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신년사]정재훈 한수원 사장 "원전 기반 종합 에너지기업 발돋움"
2020/01/02  18:19:53  아시아경제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윤동주 기자 doso7@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새해엔 원전을 바탕으로 종합 에너지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2일 신년사를 내고 "원전사업을 흔들림 없는 반석 위에 올려놓고 이를 바탕으로 수력, 신재생, 해외사업 등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를 갖추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에 신고리 3, 4호기 종합준공식, 미국 NRC 표준설계 인증서 취득, 월성 2호기와 한울 3호기가 각각 8주기, 7주기 연속 안전 운전을 한 사실 등을 의미 있는 성취로 평가했다.


신재생 에너지원을 확대한 사실도 잊지 않고 상기시켰다. 세계 최대 수상 태양광인 새만금 태양광사업과 국내 최초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 등을 확대했다.


하지만 현실 인식은 단호했다. 한수원이 보유한 다수의 원전이 정비 중이고 해외 사업은 무한 경쟁 중이며 신재생에너지도 실질적인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정 사장은 "냉엄한 현실을 인식하고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도 종합에너지기업을 향한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주요 경영방침으로 주력사업의 경쟁력 제고, 성장사업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 일·사람·미래 중심의 시스템 개선, 사회적 가치 추구 등을 꼽았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