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신년사]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 "안전신뢰 회복·경영관리 철저"
2020/01/02  13:42:49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종목홈) 사장이 새해엔 안전관리에 대한 국민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고 경영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사장은 2일 신년사를 내고 "백석역 열 수송관 사고 이후 안전관리를 최우선 경영 가치로 열수송관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해 차질 없이 후속 조치를 이행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역난방공사는 열 수급 위기 조기경보 시스템을 개발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열사용 시설 시스템을 운영했으며 열 수송관 성능시험센터를 세우는 등의 안전관리 활동을 해왔다.


그는 "공사의 안전관리 역량을 결집해 국민의 신뢰를 조속히 회복해야 한다"며 "선제적이고 똑똑한 안전관리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자원과 역량을 투입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경영 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하는 일도 잊지 않았다. 황 사장은 "대부분의 집단에너지사업자가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는 등 경영 악화가 심해지고 있다"며 "올해는 기존 핵심사업의 고도화·효율화를 강화함은 물론 미래 신사업 발굴과 추진역량 확보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원 열병합발전소의 친환경 연료 전환사업을 지역 사회와 갈등 없이 원만하게 추진해 주기 바란다"며 "태양광, 바이오매스, 미활용 열에너지 등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하고 해외사업은 수익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전략적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황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전사적 기반을 공고히 구축해야 한다"며 "환경 변화에 대응한 경영체계 혁신도 지속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