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우리금융그룹,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대응
2019/10/21  16:00:14  미디어SR
[미디어SR 이승균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지주 전환 첫 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에 이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모의 평가 수행에 나선다. 내년부터 전폭적인 지속가능경영 체계 확립을 위해 사전에 지속가능경영 리스크를 검토하고 대응하기 위해서다.
우리금융그룹은 21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을 위해 모의 대응 평가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리금융은 실제 DJSI 평가 과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모의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과 관련 업무 프로세스 구축에도 나선다.
그 밖에도 우리금융그룹은 UN 책임은행 원칙(PRB)에 서명 기관으로 참여하거나 금융안정위원회(FSB)의 기후변화 관련 재부정보공개(TCFD) 권고안 이행 기관으로 참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파생결합증권도 사회적 책임과 연관이 크다고 본다.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대외적으로 확실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 지수다. 일반적으로 점수가 높으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반이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평가사인 로베코셈은 단순 사회공헌을 넘어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환경 성과 등 산업별 특성이 반영된 평가 지표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지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항목을 평가해 투자하는 사회책임투자(SRI) 시장 확대와 더불어 SRI 투자자와 이를 기초자산으로 편입하는 SRI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기초 인덱스 지수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종오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사무국장은 미디어SR에 "전 세계와 비교해 늦은 편이나 국내 다른 금융기관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금융지주의 TCFD, DJSI 동참을 긍정적으로 본다"고 평가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