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벤츠, EQ 순수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 400' 국내 출시
2019/10/21  14:28:18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는 EQ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사진)'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더 뉴 EQC는 새로운 외관 및 실내 디자인(종목홈)과 EQ 브랜드만의 색상을 적용해 진보적인 고급 디자인 철학을 구체화한 것이 특지이다. 특히 후면부에는 쿠페형 루프 스포일러를 갖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SUV쿠페의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실내는 기존 벤츠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해 운전자에 중심을 둔 비대칭형으로 설계됐으며, 운전석에 EQ만의 디자인적 요소를 적용했다.

더 뉴 EQC에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에서 생산한 최신 80kWh 리튬 이온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불어 7.4kW 용량의 온보드 차저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탑재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78.0kg.m를 발휘한다.

22일 공식 출시되는 EQC 400 4매틱 가격은 1억500만원이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