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쇼핑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쇼핑
BGF리테일,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울 1호 CU 스태프 직업체험관 구축
2019/09/11  14:43:50  파이낸셜뉴스

BGF리테일(종목홈)은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손잡고 서울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 훈련을 시작한다.

11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동대문구에 문을 연 'CU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관'은 서울특별시 내 첫번째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이다. 광주, 전남, 전북, 대전 등에 이어 BGF리테일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오픈한 일곱번째 직업체험관이다.

발달장애인 학생들은 이곳에서 상품 검수 및 진열, 점포 정비, 상품 안내 등 편의점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발달장애인 학생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CU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BGF리테일과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편의점 운영 전문가를 통한 정기적인 교사 교육과 발달장애학생들을 위한 특별 교안 제작 및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모으게 된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발달장애인들을 CU 스태프로 채용하는 'CU투게더'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재 30여 명의 발달장애인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CU에서 스태프로 채용되어 직영점을 중심으로 근무하고 있다.

BGF리테일 최민건 사회공헌파트장은 "CU의 점포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발달장애인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서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취업에 이르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적극 협력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