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당정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온라인 진출 돕는다"
2019/09/10  18:08:18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소상공인 사업체 25만개에 5조원 규모의 추가 자금을 공급키로 했다. 또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안정자금을 올 하반기에 20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당정은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소상공인 자생력강화 대책 당정협의'를 열고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난이 가중된 소상공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골목상권 강화와 소상공인 경영여건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당정은 이날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6대방안'을 도출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촉진 △소상공인 스마트화 촉진 △기술계승과 협업을 통한 성공모델 확산 △문화·콘텐츠·디자인이 어우러진 상권 육성 △경영안정 지원 △사회안전망 강화 등이다.

당정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촉진을 위해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담셀러'를 매칭해 컨설팅을 지원키로 했다. 또 V-커머스,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별 입점 지원과 함께 O2O 플랫폼 검색광고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등급이 낮은 소상공인 사업체 25만개에 5조원 규모 추가 자금을 공급키로 하고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안정자금을 올 하반기에 200억원 추가 지원하고 내년에는 500억원으로 확대시킬 방침이다.

규제개선안도 내놨다. 청소년의 신분증 위·변조 등에 의해 담배를 판매한 소매인에 대한 영업정지 처분면제를 추진하고(담배사업법 개정) 건강기능식품의 소분포장을 허용할 계획이다.

자영업자 사회안전망 강화와 함께 폐업부담 경감을 위해 자영업자 실업급여 지급수준을 기준보수의 50%에서 60%로 늘리기로 했다. 지급기간도 현행 90일∼180일에서 120일∼210일)로 늘릴 계획이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