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카라이프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카라이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BMW, 수소전지 콘셉트카 ‘i 하이드로젠 넥스트’ 공개
2019/09/10  17:51:01  뉴스핌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BMW그룹이 10일(현지시각) 독일에서 개막한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수소 연료 전지 콘셉트카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BMW i Hydrogen NEXT)’를 공개했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는 전기차 라인업에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추가하며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성에 대한 BMW의 비전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BMW i Hydrogen NEXT [사진 = BMW그룹코리아]

차량 전면의 보닛에는 BMW i 블루 패턴이 뚜렷하게 각인됐다. 이 패턴은 공기 흡입구에도 3차원적인 형태로 나타나 BMW i 모델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특히 배기 테일파이프가 없는 디자인은 차량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BMW그룹은 이번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시작으로 오는 2022년에는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BMW X5 기반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5년에 다양한 양산형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수소연료전지 전기차(FCEV)는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한 운용 방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이동성을 실현할 수 있다. 연료 보충은 4분이면 충분하며 주행가능 거리가 길고 진동이나 소음이 없어 승차감 또한 뛰어나다. 

BMW는 수소를 동력원으로 사용한 자동차를 중장기적으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회사다. 수많은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수소기술 개발에 세계적으로 앞장서 나가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토요타자동차와 협력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적용한 구동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지난 2015년에는 BMW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에 기반한 시연 차량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 분야의 연구 개발 결과를 선보였다.

지난 2017년 1월에는 11개의 완성차 업체 및 에너지 기업과 함께 ‘수소 위원회’라는 국제 협의체를 발족하기도 했다. BMW는 토요타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배출가스 없는 이동성을 실현하기 위한 연료전지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oneway@newspim.com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