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신상품]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인싸` 뷰티 제품 총집합…103개 브랜드 입점
2019/08/29  04:02:23  매일경제

30일 경기도 안양역 역사에는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 엔터식스 안양점'이 문을 연다. 신세계백화점 대구 1호점 이후 25번째 매장이다. 시코르 엔터식스 안양점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K뷰티 브랜드가 대거 입점한다. 자연스러운 발색의 색조화장품 네이밍, 독특한 패키지와 개당 3500원짜리 가성비 립스틱으로 유명한 스티멍, 부드럽게 발리는 매트 립스틱으로 알려진 힌스, 감각적인 색감의 바이네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총 103개의 브랜드가 입점한다.

시코르 안양점에 이어 다음달 6일에는 시코르 김해점이 오픈한다. 수도권을 넘어 지방 주요도시까지 진출해 연말까지 30호점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시코르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모두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메이크업 셀프바'와 '헤어 셀프바'를 설치했다. 기존에도 다양한 뷰티 편집숍이 화장품을 구매 전 써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지만, 시코르는 이 체험공간을 매장 전면에 두고 '체험'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화려하게 꾸몄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써보고 필요하면 전문 아티스트 30여 명에게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SNS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 백화점에 입점한 기존 화장품 브랜드 등을 한 공간에 모아 비교하기 편하다는 평이 나온다. 메이크업 외에 브러시, 드라이어, 고데기 등 스타일링 기기를 구비해 셀프 헤어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체험형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린다. 대구 시코르 오픈 행사에서는 유명 뷰티블로거 이사배와 개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이 직접 참여해 메이크업 행사를 진행했다. 매회 200명 이상이 몰렸다.

시코르는 온라인에서는 유명하지만 오프라인에서 볼 수 없던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쇼룸' 역할도 한다. 대표적 브랜드인 헉슬리는 온라인에서 판매한 이후 시코르와 면세점 등으로 판로를 넓혔고, 현재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미국, 멕시코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시코르는 타 뷰티편집숍과 달리 화장품 제조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눈길을 끈다. 지난해 말 출시한 시코르 클렌징 라인은 천연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물질을 더한 제품이다. 피부 보호와 진정 효과로 알려진 카렌듈라 꽃, 비타민이 풍부한 복숭아 꽃, 세이지와 라벤더 등 허브를 발효한 물질을 넣었다. 초기에는 보디케어와 기초 세안 관련 제품을 주로 판매했으나 최근에는 색조 제품으로 영역을 넓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시코르는 가치 중심 소비를 하는 젊은 고객을 위한 신세계의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라며 "8월 현재 목표 대비 매출을 10% 초과 달성하며 순항 중"이라고 말했다.

[이유진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