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신상품] 동서식품, `가성비` 전성시대…50% 늘린 커피 한 캔 어때요
2019/08/22  04:01:57  매일경제

쉽게 마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이 가성비를 앞세워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RTD 음료는 물이나 우유를 타지 않고 바로 마실 수 있으며 병·캔·팩에 들어 있는 형태를 의미한다.

동서(종목홈)식품은 지난 4월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50% 늘린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360㎖)'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근 커피 음료가 중·대규격을 중심으로 소비된다는 소비자 조사 결과가 반영돼 출시된 제품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1조3000억원으로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특히 300㎖ 이상 대용량 RTD 커피 시장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 로스티는 콜롬비아와 과테말라, 케냐산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뒤 미디엄 로스팅했다.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아낸 듯한 고소한 향이 특징으로,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로스티 블랙',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로스티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맥심 티오피는 소비자 조사와 시장분석을 거쳐 컵커피, 캔커피 등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맥심 티오피 컵커피'는 제품별로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기존 제품과 다르게 했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선택지를 늘렸다.

'맥심 티오피 캔커피'도 '더블랙' '스위트아메리카노' '마스터라떼' '콜드브루'(아메리카노·스위트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용량도 200㎖, 275㎖, 380㎖ 등 다양하게 만들었다.

[강인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