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저금리 시대' 이자 2%대 정기예금 우대금리 상품은
2019/07/21  15:05:53  이데일리
- 하나·우리·국민·농협, 조건달성시 우대금리 적용
- 기본금리 내려도 우대금리 혜택 유지

[이데일리 이승현기자] 한국은행이 최근 기준금리를 1.75%에서 1.5%로 전격 인하하면서 은행권의 예·적금 금리인하도 예고되고 있다. 우대금리 상품을 통한 금리 재테크가 주목받는 이유다. 우대금리가 있는 정기예금은 뭐가 있을까.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의 ‘하나머니세상 정기예금’은 기본금리 1.55%에 최대 0.9%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만기해지시 이자금액을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적립하는 데 동의하고 스마트폰 뱅킹을 신규가입하는 게 조건이다.

고객은 사이버머니인 하나머니를 하나멤버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본인 계좌로 이체할 수도 있다. 1인당 1계좌만 가능하며 예금한도는 1000만원까지다.

우리은행의 ‘위비꿀마켓예금’은 기본금리 1.95%에 최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고객이 위비멤버스에 가입하고 위비톡 ‘톡톡금융상품’에서 이 상품을 가입하는 게 조건이다. 1인당 납입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다.

KB국민은행의 ‘스마트(smart)폰 예금’은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고객이 타인에게 이 상품을 추천해 가입케 하고 기존 ‘KB락스타통장’ 가입자가 이 상품에 신규가입하는 게 조건이다. 스마트폰 전용 상품으로 1인당 가입한도는 3000만원이다.

농협은행 ‘e금리우대예금’은 1.95% 기본금리에 최고 0.4%포인트가 우대금리가 붙는다. 예금가입기간 NH채움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이고 타인에게 추천해 가입토록하는 게 조건이다. 1인당 납입한도는 3억원으로 큰 편이다.

기준금리 인하로 시중은행의 1년 만기 정기예금 기본금리도 일제히 내려 1% 중반대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시중은행은 다만 우대금리 상품의 경우 기존의 금리혜택과 조건은 바꾸지 않을 방침이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기본금리가 낮은 상황에서 자신이 달성할 수 있는 조건의 우대금리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