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신상품] 이디야 `아이스 흑당 음료`, 인기 식을줄 모르는 흑당…콜드브루·빙수와 만나다
2019/07/18  04:02:27  매일경제

흑당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흑당을 활용한 신제품들이 여름을 넘어서도 꾸준히 쏟아지고 있다. 이디야커피도 지난 4월 흑당 밀크티 빙수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 가성비 높은 아이스 흑당 음료를 새로 출시했다.

아이스 흑당 음료는 4종류로 구성됐다. 커피가 포함된 콜드브루 첨가 제품 두 종류가 기본이다. 여기에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도록 우유와 흑당만으로 제조하는 논커피 2종도 더했다. 커피군 제품 '흑당 콜드브루'는 흑당의 달콤한 맛에 콜드브루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한 음료다. 제품에 들어가는 콜드브루 원액은 이디야커피가 세계적인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공동 개발했다. 이디야 측은 "맛과 향의 밸런스가 뛰어나다"고 설명한다.

흑당 제품이 원래 버블티에서 출발한 것에서 착안해 버블도 추가했다. 다만 소비자 선택에 따라 펄은 빼거나 더할 수 있다. 버블을 선호하는 소비자는 쫄깃한 버블이 포함된 '버블 흑당 콜드브루'를, 그렇지 않은 소비자는 '흑당 콜드브루'를 선택하면 된다. 논커피군 제품 '흑당 라떼'는 진하고 달콤한 흑당과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진 음료다. 청소년 등 다양한 소비자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흑당 라떼 역시 쫄깃한 타피오카가 포함된 제품과 포함되지 않은 2종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아이스 흑당 음료 4종은 모두 레귤러 사이즈 기준으로 최저 3300원부터 최고 4700원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4월 말 '흑당 밀크티 빙수'를 출시한 바 있다. 진한 밀크티 빙수 위에 흑당 시럽과 인절미,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더한 제품이다. 당시 출시한 버블 밀크티와 마찬가지로 '이디야 블렌딩 티'의 개발 노하우를 담아 흑당과 최적의 조합인 밀크티를 빙수 형태로 만들어 화제를 모았다. 출시 당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며 대표적인 흑당 디저트로 자리 잡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흑당의 유행이 길어짐에 따라 판매 중인 흑당 제품 모두 올여름 매장에서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인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