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 주요뉴스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주요뉴스
[실전재테크]더 편해진 여행자보험…미리 가입하고 필요할때 보장
2019/07/08  11:35:26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해외여행을 떠나는 출국자수가 최근 3년 동안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출국자수는 2016년 2240만명에서 2017년 2650만명으로 지난해에는 2870만명으로 3년 내 14%나 증가했다. 반면 여행자보험 가입율은 여전히 낮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국내 여행자보험 가입건수는 2016년 229만건, 2017년 291만건, 2018년 308만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출국자수에 비해 가입률은 떨어지는 편이다.


최근 규제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이 출시됐다. NH농협손해보험은 금융권 최초로 혁신금융서비스 상품인 '온오프(On-Off) 해외여행보험'을 내놨다. 최초 보험 가입 후 필요할 때 스위치를 켜듯 간편하게 보장 개시가 가능해 가입의 불편함을 덜었다.


이 상품은 당장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고객이 별도 보험료 납부 없이 서비스에 미리 가입 할 수 있다. 미리 가입만 하고 보험료는 낼 필요가 없다. 보험 가입기간 동안 고객이 필요할 때 마다 설명의무나 공인인증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기간 설정과 사전에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만 하면 여행자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소비자들에게 편익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농협손보는 두번째 여행부터 보험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달까지 가족형 가입 기능을 추가해 휴가철 가족 단위 여행객이 더 편리하게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오는 10월을 목표로 사용자 편의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농협손보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보험 쿠폰서비스'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모바일쿠폰으로 보험상품을 살 수 있는 서비스로 흔히 사용하는 '기프티콘'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커피숍 쿠폰을 구매해 타인에게 선물하는 것처럼 '보험상품 쿠폰' 구매가 가능해지는 셈이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선보일 예정인 다이렉트보험 e-쿠폰 서비스는 여행자보험이나 화재 등 일반보험의 보험료 납부에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또는 2만원권 쿠폰을 구입해 모바일 등으로 선물할 수 있게 된다.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는 "금융혁신서비스 선정 취지에 부합하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한 간편한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