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 사회 > 사건사고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사건사고
서울 자치구 '홍보 달인' 함대진 서초구 '주민소통활성화추진단장' 임용
2019/01/11  14:36:45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자치구 '홍보 달인'으로 불리는 함대진 서초구 홍보담당관이 4급 승진,주민소통 활성화 추진단장에 임명됐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1일 주민소통 활성화 추진단장에 함대진 서기관을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 날 조은희 구청장은 함 단장에게 임용장과 함께 ‘청렴패’를 전달했다.

2014년11월부터 서기관 및 사무관 승진 시에 수여되는 ‘청렴패’는 목민심서의 ‘청렴은 공직자 본래 직무’라는 글귀를 담았다. 작은 하나에서부터 청렴을 생활화하고 실천하자는 의미다.

이번에 주민소통 활성화 추진단장으로 임용 받은 함대진 서기관은 1987년 송파구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한 후 1998년부터 송파구 공보업무를 시작으로 노원구 홍보팀장·홍보체육과장, 서울시 소통담당관 매체관리팀장, 홍보기획팀장을 거쳐 지난 2016년 1월 서초구로 전입, 3년간 홍보담당관을 맡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우측)이 11일 함대진 서기관(좌측)을 주민소통 활성화 추진단장에 임용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함 단장은 서초구 홍보담당관으로서 언론홍보 패러다임 전환 및 체계적인 홍보시스템을 구축해 구의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의 에든버러 축제를 지향하는 ‘서리풀페스티벌’을 언론, SNS, 홈페이지 등 전방위적으로 홍보해 대한민국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함 단장은 서울시 자치구 공무원으로는 보기 드물게 32년 공직생활 중 무려 17년을 언론 등 홍보업무에 몸담은 이색 소유자다.

또, 특유의 적극성과 전략적 홍보 접근으로 지난 2005년과 2006년 2회 연속 서울시 기자단이 뽑은 ‘올해의 으뜸 홍보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0년에는 홍보 업무 공무원들의 입문서로 각광받은 '휴지통에서 진주를 건지다'를 출간, 올해는 '홍보는 타이밍이다. 실패 없는 홍보' 책자 출간을 앞두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